에어리어88 게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AREA88

 CAPCOM - 1989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안녕하세요 이번게임은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슈팅게임 에어리어88입니다.

 

 

 

 

 

 

 

"에어리어 88" 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캡콤社 에서 슈팅 게임으로 만든 작품. 애니메이션의 원래 제목도 같은데, 국내에서는 KBS에서 "지옥의 외인부대" 라는 제목으로 방영을 한적이 있다. 캡콤의 에어리어 88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특징을 제대로 살리고 있으며, 각 레벨의 미션들도 애니메이션을 연상하게끔 구성되어 있다.

 

 

 

 

 

애니메이션에는 적들의 기지를 통과하는데 있어서, 사방의 절벽에 충돌하지 않고 비행하는 장면이 있다. 그런데 게임에서도 보스 캐릭터를 처치할 때 교묘하게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에어리어 88이 오락실에 나왔을 때는 카자마 신 보다는 그의 동료인 미키 사이몬이 더욱 많은 인기를 끌었다. 왜냐하면 미키 사이몬의 비행기는 총알을 좀 더 넓게 쓸 수 있었으며, 파워도 적당했기 때문이다.

 

 

 

 

 

 

에어리어 88은 미국판과 일본판 간에 차이가 있었다. 일본판의 경우에는 애니메이션에서 카자마 신의 애인이 타고 있던 비행기 구출 장면이 스페셜 보너스로 들어 있다. 그래서 비행기를 구하면 특별한 보너스가 올라간다. 하지만 미국판에서는 이 보너스가 들어있지 않다. 에어리어 88에는 당시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었던 ‘스텔스’ 전폭기도 보스 캐릭터로 나온다. 에어리어 88에 영향을 받아서 2편격으로 나온 "캐리어 에어윙" 이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구성이나 그런 것은 좋았지만, 난이도가 너무 쉬웠다.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area88.zip일본판

 

 

area88r.zip일본 재판매버전

 

북미판

 

 unsquad.zip미국판 (원본롬)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