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타입 / 알타입 슈팅게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R-TYPE

IREM - 1987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안녕하세요 이번게임은 횡스크롤게임의 명작이라고 추앙받는 R타입입니다.

 

 

 

 

 

"스파르탄 X" 의 히트 이후에 조금 의기 소침 기미가 보인 '아이렘社' 가 시판한 기사 회생의 대히트 작품. 독특한 세계관과 전략성이 높은 게임 시스템, 수수께끼 생명체 포스라고 하는 완전히 새로운 공격 방법, 초거대전함의 등장등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득 채워진 걸작이다. 샷 버튼을 계속해서 누르는 것으로 '파동포' 라고 하는 강력한 모아 쏘기가 가능하다.

 

 

.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옵션기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적 기체를 파괴하면 여러가지 아이템이 나오는데 그 아이템은 무기 및 옵션 기체 그리고 미사일,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 아이템 등이 있으며 그 중에 옵션 기체에 관련된 아이템을 처음 습득하면 옵션기체가 나타나게 된다.

 

 

 

이 옵션 기체는 절대로 파괴되지 않아서 적의 탄을 막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기체 앞/뒤 원하는 곳에 장착을 하여 적들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그리고 B 버튼을 눌러 옵션기체를 방출하게 되면 장착했을 때와 다른 패턴의 공격을 하게 되며, 분리된 상태로 일정 거리를 유지한 상태로 공격을 하게 된다. 그 때 다시 한 번 B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의 기체로 합체하기 위해 다시 접근한다.
또, 화면 아래의 차지 공격 게이지가 있어서 공격 버튼을 누른 상태로 유지하다가 떼면 일반 공격보다 훨씬 강력한 빔이 발사된다.
전 8스테이지 2주차 엔딩이다.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rtype.zip세계판 (원본롬)

 

rtypeb.zip세계 해적판

 

일본판

 

rtypej.zip일본판

 

rtypejp.zip일본 시험판

 

북미판

  

rtypeu.zip미국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