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타입 레오 / 알타입 레오 슈팅게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R-TYPE LEO

IREM - 1992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안녕하세요 이번 게임은 인기게임 알타입시리즈중 하나인 알타입 레오입니다.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렘社" 에서 발매한 대작 횡스크롤 슈팅 게임 "R-타입" 시리즈의 3번째 작품
전작 1, 2편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횡스크롤 방식의 슈팅게임이란 점에서는 크게 변함이 없지만 그 외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일단, 전작에서 기체 앞뒤에 장착이 가능했던 옵션 기체(포스)가 사라지고 그 자리를 다른 방식의 옵션 기체로 대체되었다. 옵션 기체는 절대로 파괴되지 않는 것은 동일하며 적의 탄을 막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도 있고 화면 하단에 에너지 게이지를 가지고 있어서 B 버튼을 이용해 발사하여 적을 추적하여 공격을 할 수 있다.

 

 

 

 

발사된 후에 옵션 공격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면 본체로 돌아오게 되며 본체게 결합된 뒤에는 다시 에너지가 충전되어 같은 방식으로 재사용이 가능하게 되며, 전작에서의 특징 중의 하나였던 차지 방식의 파동포는 사라졌다.

 

 

특정 적 기체를 파괴하면 여러가지 아이템이 나오는데 그 아이템은 무기 및 옵션 기체 그리고 미사일,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 아이템 등이 있다. 그 중에 옵션 기체에 관련된 아이템을 처음 습득하면 옵션기체가 나타난다. 그리고 전작에서 다른 무기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총 6스테이지 1주차 엔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rtypeleo.zip원본롬

 

일본판

 

rtypelej.zip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