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디움 히어로96, 오락실 야구게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STADIUM HERO 96

DATA EAST - 1996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데이터 이스트회사에서 스타디움 히어로 후속작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후속작이라서인지 3D로 개발을 했으며 전작과 동떨어지게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밸런스의 경우 번트, 타격, 스피드 3단계로 설정을 했다.

 

사기캐릭터 밸런스와 약캐릭터 밸런스의 경우 동전을 여러개 넣는 것으로 스페셜 선수도 선택이 가능하다.

 

 

 

 

 

 

일부 선수 한정으로 마구도 던질 수 있다. 스틱을 위로 하고 던지면 초사이어인틱한 불꽃이 선수 몸에서 나오면서 마구를 던진다. 근데 그걸 일반 선수들이 그냥 친다. 마구의 의미가 없잖아.(...)

 

공을 1루, 2루, 3루, 홈에 던지면 1루에..., 2루에..., 3루에..., 백홈에... 등등의 실시간 효과음 연출도 존재했었고 효과음 음질 또한 상당히 좋았다.

 

팀선택의 경우 일본어 버전은 일본국가 프로팀을 선택하는 방식이고 외국 수출버전은 국가 프로팀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다만 팀들은 실존팀이 아닌 가상 팀이다. 그런데 한국팀에 일본 선수가 끼어있고 제대로 된 한국이름도 없고... 이봐요 한글화팀, 이거 보고도 그냥 넘어간 겁니까?

 

제한이닝이 끝나면 컨티뉴를 해서 게임을 계속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제한이닝이 끝나면 컨티뉴를 해서 게임을 계속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컴퓨터 상대로는 꽤 어이없는 플레이가 가능한데, 오버핸드투수가(사이드암이나 언더스로는 안된다) 공을 던질때, 손을 머리위로 올리는 타이밍에 맞춰 스틱을 선수 바깥쪽으로 빼주면 거의 무조건 삼구삼진이 가능하다. 단 이대호급의 덩치들에겐 안통하니 주의.

 

 

출처 - 리그베다 위키 스타디움 히어로 96항목

 

 

오락실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타디움 히어로 96입니다. 즐거운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stadiumhero96.z01

 

stadiumhero96.zip (원본롬)

 

 

두개의 파일을 모두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나오는 폴더안에 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본판

 

stadhr96j.zip

 

북미판

 

한글판

 

기타

 

 

 

 

*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