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스피리츠/사무라이 쇼다운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Samurai Shodown / Samurai Spirits

SNK - 1993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제작년도 : 1993.07
개발사 : SNK, 공급사 : SNK
장르 : 대전격투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4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대전 액션 게임인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로 유명한 SNK社 에서 발매한 또 다른 느낌의 대전 액션 게임.

"KOF" 시리즈가 격투가들이 주먹으로 치고 박는 게임이었다면 이 사무라이 시리즈는 무기로 상대방과 대전하는 게임이다. 당시 캡콤社 "스트리트 파이터" 와 "KOF" 시리즈, "아랑전설" 등 연속기 중심의 게임들이 중시되던 게임들과는 다르게 이 게임은 일격필살의 개념이 도입되어서 한 번에 게임을 역전하는 재미가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SNK社 에서 제작한 다른 게임들과 유사하나 다른 특징이 있다면 대전이 시작될 때 버튼 조작시 캐릭터들 간의 힘겨루기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힘겨루기에서 패하면 무기가 없이 싸워야 하거나 무기 근처로 가서 아무 버튼이나 눌러서 무기를 다시 집어 들어야 한다.

 

 

 

 

 

그리고 캐릭터가 상대방에게 가격 당하면 아래의 파워 게이지가 올라가며 캐릭터의 색이 붉은 색으로 점차 변하게 되는데, 이 때는 공격력이 보통 때보다 엄청나게 높아지게 된다.

 

 

 

 

 


지금까지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의 초대작품이였습니다. 즐거운 게임하시기를 바랍니다.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samsho.zipSamurai Shodown / Samurai Spirits (NGM-045) ( 원본롬)

 

samshoh.zipSamurai Shodown / Samurai Spirits (NGH-045)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