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혈사일족1 / 파워인스팅트1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사사키 코지로의 딸을 아내로 맞은 고케츠지 신쥬로를 시조로 수많은 후손을 남긴 고케츠지 일족. 허나 후손들이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다보니 그 후손들이 또 수많은 후손을 낳고 결국 재산 싸움이 있어온 것은 당연지사.
3대 당주가 된 고케츠지 오시마는 일족이 한데 모여 결투를 통해 최강자를 결정짓고 그 최강자에게는 5년 동안 일족의 당주자리와 함께 일족의 재산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는 규칙을 선포한다.
그 후 1934년 오시마의 딸인 고케츠지 오우메가 어머니를 이기고 4대 당주가 되어 무려 60년을 당주로 군림해온다.[5]
작중 년도인 1994년에도 어김없이 당주 결정전이 벌어지게 되고, 7명의 일족과 함께 몇 년 전 집에서 가출한 오우메의 쌍둥이인 오타네가 당주 결정전에 참가하게 된다.


 

 

 

 

벽과 벽을 부숨으로써 확장되는 스테이지, 대쉬공격, 대쉬로 인해 강화되는 필살기, 모든 캐릭터들이 2단 점프가 가능하다는 점, 시리즈가 거듭되며 회피공격이나 날리기 공격 같은 참신한 시스템을 추가해온 오리지널리티 넘치는 격투게임이다. 다만 대부분의 캐릭터들의 뉴트럴 포즈나 기본기 모션 등을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그대로 따왔다는 건 찝찝한 점.1편부터 기술 커맨드도 뭔가 괴이한 것이 많았다. 등장인물이 전부 변태성 넘치는 설정으로 도배 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6]

 

 

 

 

 

 

 

국내에서는 컬트적인 인기를 누렸다. 동네 오락실, 혹은 문방구 앞에서 이 게임에 열중하고 있는 꼬꼬마들을 본 기억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출처 - 리그베다 위키 호혈사일족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powerinsj.zipGouketsuji Ichizoku (Japan)

 

북미판

 

powerins.zipPower Instinct (USA) (원본롬)

 

powerinsa.zipPower Instinct (USA, bootleg set 1)

 

powerinsb.zipPower Instinct (USA, bootleg set 2)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