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혈사일족2 / 파워인스팅트2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전작으로부터 1년 후인 1995년을 시점으로 하고 있다.

 

오타네가 오우메를 누르고 당주가 된 지 1년 후.[7] 자신의 이름을 딴 오타네 월드가 완성되기 하루 전 오타네는「당분간 자리를 비운다. 뒷일을 맡긴다.」라는 내용의 쪽지를 남기고 어디론가 사라진다.[8]

 

 

 

 

당주인 오타네가 실종되었기 때문에 일족의 규칙 13조인 당주가 1주일 이상 자취를 감췄을 경우, 호혈사 당주의 자리를 내놓는다, 그리고 5년을 기다리지 않고 당주 결정전을 벌여 승자를 새로운 당주로 임명한다는 내용에 따라 새로운 당주 결정전이 시작된다.

 

전에 출전했던 7명의 일족과 함께 오타네에게 당주 자리를 뺏긴 오우메가 출전하게 되고, 오시마도 당주 자리를 되찾으려고 출전한다. 그리고 새로운 4명의 일족도 추가로 참전을 하게 된다.

 

 

 

 

스트레스 게이지와 함께 이 게이지를 소모하면서 발동되는 초필살기격의 강력한 기술 스트레스 슛이 추가됐다.

 

변신을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마법소녀 컨셉의 신 캐릭터 '클라라'(쿠라라)가 추가되어 꽤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런데 소녀이면서 변신을 하면 왠 스파이크 달린 롤러 블레이드를 신은 노출도가 높은 복장의 쭉빵 격투가 캐릭터가 된다. 게다가 전작에 이은 맛가는 센스의 특이한 배경음악 또한 특징.[9]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 이식판에는 '약간만 최강전설'이라는 부제가 붙었는데, 그 이유는 최강전설의 요소를 아주 약간 도입했기 때문.

 

 

 

 

이번에는 오우메가 당주 탈환을 위해 참가했으며 그 외에도 고케츠지 자매의 어머니인 고케츠지 오시마, 고쿠인 칸지, 고쿠인 킨타로, 하나코우지 쿠라라, 사하드 아스란류토가 참전한다.

 

상대방을 쓰러뜨리면 나오는 장면에서 상대방의 얼굴에 낙서가 되어있는 것은 이 작품에서부터 추가된 요소. 사실 결과 화면에 나타나는 캐릭터의 얼굴을 떡으로 만들어놓으려고 했지만 모 게임의 표절의혹이 생길 것을 우려한 제작진들이 떡된 얼굴 대신 낙서된 얼굴로 바꿨고, 이후 작품들에서는 이 낙서얼굴이 호혈사일족 전통의 특징으로 승화된 것이다[10]. 또한 90%정도의 곡이 보컬곡으로 된 것도 이 작품 부터다.[11]

 

최종보스는 결국 고케츠지 오타네. 밝혀진 결과 오타네의 실종은 당주 자리 탈환을 노린 오우메가 일족의 규칙을 이용함으로써 어머니 오시마와 결탁해 휘하의 쿠로코들을 모아 오타네를 꽁꽁 묶어 바다에 던져버렸기 때문에 일어난 것이었다.[12] 미시마 가문 안 부럽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새 당주 자리에 오르기 직전, 1주일 만에 망망대해를 빠져나와 비행기 타고, 낙하산 타고 내려와 회전 레스토랑에서 최후의 대결을 펼치지만[13] 결국 패배하고 당주 자리 지키는데 실패하고 만다. 여기서 스토리상 정식 우승자는 고쿠인 칸지.

 

 

 

출처 - 리그베다위키 호혈사일족 항목 참조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pwrins2j.zip

Gouketsuji Ichizoku 2 (Japan, Ver. 94/04/08)

 

북미판

 

PW2.z01

 

PW2.zip

 Power Instinct 2 (US, Ver. 94/04/08) (원본롬)

 

위의 두파일을 모두 받으신후 압축을 푸시면 나오는 폴더안에 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한글판

 

기타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