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혈사일족3 그루브 온 파이트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ATLUS - 1997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때는 서기 2015년, 일족의 두령 제도는 일대전기를 맞게 된다. 그 일의 시작은 오타네와 오우메가 동시에 두령에 즉위함으로 시작 되었다. 두령인 오우메가 동생 오타네와 같이 힘을 합해서 일족의 통치를 선언한 것이었다. 고령으로 체력의 한계가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에 친족들도 그 선언을 인정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다시 두령을 결정할 때가 되었다. 이번의 대회방법에 대해 오우메와 오타네의 코멘트. "일족의 두령에 필요한 것은 강함쁜만이 아니라 협력하는 마음도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2인이 1조가 되어 우리들에게 도전해야 한다. 즉, 2대 2로 싸우는 것이다." 일족의 다른 사람들은 '이번에야말로 두 노장콤비를 쓰러뜨릴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뻐한다. 하지만 뒤이어 이어지는 오우메와 오타네의 말. "우리들은 2인이 1명이라고 한 이상, 또 다른 이와 페어를 짜서 출장할 것이다. 참가자들은 이점에 유의 하도록!"


 

 

 

.

 

ST-V 시스템을 이용한 아케이드용 및 세가 새턴용으로 나왔으며, 배경이 서력 2015년으로 2로부터 거의 20년 후의 시점을 다루고 있다. 그러다보니 클라라의 13살짜리 딸 포푸라를 비롯하여 키스 웨인과 애니 해밀턴 사이에서 태어난 크리스 웨인 등이 등장. 하지만 할머니들은 계속 나온다. 게다가 서로의 등짝을 붙여서 같이 나온다. 그 나이는...

 

 

 


전작처럼 2 VS 2 형식이지만 최강전설과는 달리 태그매치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상대의 공격을 받아치는 시스템 및 가드불능 공격 등을 도입하여 독특한 시도를 감행하였다. KO당한 캐릭터의 시체(?)[15]를 집어던져서 공격하는 것도 가능한데, 데미지가 말도 안 되게 강력하며, 캐릭터마다 시체를 집어던지는 궤도가 다르기 때문에 나름 전략이라면 전략적인 요소.

 

덧붙여 솔리스 R8000의 가슴 노출 때문에 국내 심의를 받을 수 없었다. 손 살짝 들면 바로 유두 노출될 기세의 복장을 입고 있는데, 역시나 일부 도트에서 살짝 유두 노출이 존재.

 

 

 

.

 

글씨체의 톤이 과거 대한민국의 방송국에서 주로 사용되었던 톤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게임의 최종보스전 패턴은 약간 복잡하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호혈사일족항목 참조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GROOVE.z01

 

GROOVE.zipGroove on Fight - Gouketsuji Ichizoku 3 (J 970416 V1.001) (원본롬)

 

* 위 2개의 파일을 모두 받으신후 .ZIP의 압축을 푸신 뒤 나오는 폴더안에 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