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 원더스, 쓰리 원더즈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CPS 기판으로 나왔으며 이 당시 게임치고는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 총 3가지 게임이 있는 게임으로 동전을 넣고 3가지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횡스크롤 런앤건 게임, 횡스크롤 슈팅, 퍼즐게임 3가지의 구성이다.

 

이게 설명만 들어보면 '3가지 게임을 하나에 우겨넣었으니 셋 다 구린 게임일 것이다' 라는 편견같은게 박혀있겠지만 사실 이 3가지 게임 전부 다 완성도 높고 스토리나 그래픽, 음악 등 면에서 흠잡을 데가 없다. 캡콤이 얼마나 괴수집단인지 알게 해준다. 다만 2번째 게임인 횡스크롤 슈팅은 미칠듯한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약간 난감하다.

 

 

한국에서는 오락실에서는 별로 히트하지 못했지만 문방구 게임기에서는 단골메뉴.

 

 

세가 새턴과 플레이스테이션 양기종으로 이식되었으며[1], 이식판 이름은 '원더 3'이고, 미드나잇 원더러스가 루스터라고 제목이 바뀌어있다. 정확히 말하면 일본판을 기준으로 이식이 된 셈.(국내에는 북미판이 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북미판기준으로 말을 해야 알아듣는 경우가 많다. 이 이식판은 일본에서만 발매되었다) 엑싱이라는 곳에서 '아케이드 기어즈'라는 이름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은 아케이드 게임들을 새턴과 플스로 이식한 시리즈 중 하나로, 이 아케이드 기어즈로 나온 다른 게임으로는 프리루라, 건 프론티어, 이미지 파이트&X멀티플라이 합본이 있다.

 

 

출처 - 엔하위키 3 원더스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3wonders.zip- 원본롬 -

 

일본판

 

북미판

 3wondersu.zip

한글판

 

기타

 3wondersh.zip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