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산전수전 다운, 대결 산전수전-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6년 세가에서 만든 탄트알시리즈. 공식명칭은 対戦タントア〜ル サシっす!!

 

국내 출시명은 대전 산전수전으로, 1999년 데니암에서 한글화되었는데, 거의 모든 메뉴는 물론, 심지어 음성도 한글화가 되어 있는 희귀 케이스. 가장 좋은 예가 바로 미스터 핀치를 골랐을 때 나오는 각오해!통감해!

 

 

보스를 물리치기 위해 여행을 떠나면서 미니게임을 풀어가는 기존 탄트알 시리즈와는 달리, 이 시리즈는 미니게임 대결을 펼쳐서 상대방의 소유금 10,000원을 뺏고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 방식. 한마디로, 2인 플레이를 하면 사이가 파토날 가능성이 높은 게임 되시겠다. 스테이지는 총 3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덤으로 한 종목만으로 끝판까지 클리어 할 경우, 랭킹에서 그 종목의 King이란 명칭이 붙는다.

 

캐릭터도 기존의 캐릭터에서 완전히 탈피, 총 6명의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다.

 

 

이 게임도 ST-V 기판을 쓰기 때문에 MAME에서 구동하면 소리나 그래픽이 깨져 나온다.

 

 

 

도박을 통해서 상대방을 파산하게 만드는 게임 산전수전입니다. 도박이라지만 다양한 미니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몇 안되는 한글화게임이라  즐기기 편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남녀노소에게 전부 사랑받았던 걸로 기억되는 게임입니다. 아무튼 즐겜하시길.

 

 

 

출처 - 엔하위키 대전 산전수전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sasissu.zip -원본롬-

북미판

 

한글판

 sanjeon.zip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