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마스터 / 미라클어드벤처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DATA EAST - 1993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제작년도:1993.12
개발사 : 데이터 이스트, 공급사 : 데이터 이스트
장르 : 액션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3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 칩 : YM2610

 

 

"데이터 이스트社" 의 네오지오 MVS 시스템 참가 제 1탄. 게임의 내용은 요요를 주요 무기로 구사하면서 적과 싸우는 횡스크롤 액션게임. 조작은 레버를 이용하고 공격, 점프, 폭탄으로 3개의 버튼을 사용한다. 공격 버튼을 계속 누르는 것으로 모아쏘기가 가능하다.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으로 요요의 특성이 7종류로 변화한다.

 

 

 

 

데이터 이스트에서 1993년에 제작한 액션 게임. 데이터 이스트가 네오지오의 서드파티로 참여한 첫번째 게임이기도 하다. 일본명은 미라클 어드벤처(ミラクルアドベンチャー).

 

2명의 모험가가 요요를 휘두르며 보물을 탐내는 적들과 싸우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요요로 싸울 수 있다니 좀 비범한 주인공들인듯.

 

[http]높은 퀄리티의 BGM에 게임의 구성도 뛰어나고, 원코인 클리어도 쉬운지라 수 많은 초딩의 사랑을 받은 게임...이지만, 체력 회복 아이템이 숨겨진 위치에 등장하거나[1], 4-3에는 대놓고 나온다. 또한1UP 아이템도 나온다.(이쪽은 진짜 숨겨진 위치[2]에서 획득.) 또한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후(보스 격파 후)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때 폭탄이 회복된다.(보스 격파 시 남은 폭탄 보너스 1개당 5천점.) 또한 동일한 무기 획득시 보너스 2500점. 모든 스테이지 클리어시 남은 라이프당 1만점 보너스...가 있다.연속 점프 공격시 추가점수가 있다.

 

 

 

 

최종보스는 데이터 이스트에서 단골로 출연하는 그 박사양반(...) 부기윙과 몇몇 원작이 있는 작품들을 제외하고 지겹게 등장한다. 마지막의 엔딩에서는 3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선택하는 장소에 따라 보물을 획득하거나, 괴물에게 쫓기거나, 대폭발(?)의 3가지의 엔딩이 나온다

 

 

출처 - 리게브다위키 스핀마스터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spinmast.zip

 

일본판

 

북미판

 

한글판

 

기타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