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키드 / 닌자키즈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TAITO - 1990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1년에 타이토에서 제작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이다. 고전게임이니 만큼 MAME등 에뮬레이터로 구동하여야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2009년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고전게임 480여종 합본 '오락실용 에뮬구동기'가 국내 게임센터에 다수 등장한 이후 다시 오락실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1999년 7월에 공포의 제왕이 인형 세계에 종말을 가져온다. 그걸 막기 위해 4명의 닌자 인형이 출동한다는 줄거리다.

 

 

 

 

 

 

검(한조, 水), 낫(사스케, 風), 수리검(아카네, 火), 삼절곤(겐타, 地)을 사용하는 닌자인형 중 하나를 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게임 세계관이 인형세계라서 그런지 아무렇지 않게 적의 팔다리가 잘리고 머리통이 날아가고 배때기가 터졌지만 국내 오락실에서도 별 태클 없이 잘 기동되었다[1]. 적들역시 고어표현은 일절 없이 말그대로 종이 잘리듯이 잘리기에 사용자도 그다지 혐오감을 느끼지 못했다(...)

 

참고로 이 게임은 영파가 발각된 탓에 스코어 집계가 아예 되지 않았다. 최종스테이지 두 번째 파트(교회앞 공동묘지)에서 처음 시작할때 화면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타임스톱 아이템을 먹는다는것이 전제.[2] 일단 타임스톱이 걸리면 주위에 나오는 적을 싸그리 무시한 채 스톱 효과가 풀리기 전까지 해당 파트 끝부분인 교회입구까지 가야한다. 타임스톱이 풀린 후 화면 맨 끝인데도 불구하고 앞으로 전진하라는 화살표가 등장하면 성공. 고정 몹인 걸어다니는 곱추 좀비는 공격하지 않고 간헐적으로 나오는 땅을 기어다니는 좀비만 죽이면 무한이 완성된다.[3] 사실 타임스톱을 이용한 버그는 어느 파트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나 이 공동묘지 파트를 제외한 나머지 파트에선 무한으로 점수를 얻을 방법이 없기에 사실상 이곳에서만 가능한 무한버그.

 

 

 

 

 

 

참고로 위의 480종 오락실 에뮬로 플레이할시엔 무한버그를 쓸 이유가 없다. 이유는 하이스코어가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ninjak.zipThe Ninja Kids (World) (원본롬)

 

일본판

 

 ninjakj.zipThe Ninja Kids (Japan)

 

북미판

 

 ninjaku.zipThe Ninja Kids (US)

 

한글판

 

기타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