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덴 러버 / 오락실 오셀로게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DYNAX - 1995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5년에 일본의 Dynax에서 만든 오락실용 오셀로 게임. 한국에도 한글화가 되어서 수입된 게임이다.

 

탈의 오셀로로, Dynax에서 만든 게임 답게 CPU의 난이도가 대단히 높다. 1~2단계는 그럭저럭 클리어 할 수 있지만, 3단계부터는 정말 어려워진다. 판짜기 능력이 상당하며, 조금만 빈틈이 보여도 단숨에 역전하기 때문에 클리어는 결코 쉽지 않다.
'오셀로' 게임에 대해서는 항목에 서술되어 있으며, 더욱 자세한 룰에 대해서는 [http]위키백과 참조.

 

난이도를 Level 8로 설정하면 박지연도 못 이긴다.

 

동일 PC게임의 삼국지오델로 라는 게임도 있는데. 이것과는 비교가 전혀 안된다.

 

 

 

 

테두리를 장악 당하면 100% GG를 치게되니 주의.

 

벗기겠다는 일념(?) 하나로 코인러쉬를 시도하는 신사들도 어느정도는 있는듯 하다.

 

소소한 팁으로 한판당 1번 HELP요청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에뮬레이터로 플레이할 경우 미리 세이브->도움받고 최적의 수를 알아두고 로드->그 수를 놓고 위의 과정 반복을 통해 최고 난이도도 손쉽게 바를 수 있다.

 

등장하는 여성들의 그림체가 일본게임답지 않게 이른바 '일본식 미소녀'들하고는 상당히 차이가 난다. (그런데 이쪽은 미소녀가 아니라 아가씨들)

 

 

 

 

 

 

음성지원도 하지만, 일본판은 그나마 음성이 괜찮은데, 한국판은 완전히 국어책 읽기.

 

참고로 딥 스위치를 살짝 건드리면 15금에서 18금으로 진화. (딥 스위치를 건드리기 위해서는 Topless를)

 

제목 뒤에 달려있는 Vol.1이라는 표시로 봐서 본래 속편을 만들 예정이었던 것 같은데 Vol.2는 나오지 못했다.

 

MAME에서 이 게임을 처음 지원했을 당시에 한국판도 일본판도 아닌 홍콩판으로 지원해서 MAME로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은 중국어 음성의 압박에 시달려야만 했다. 물론 현재는 한국판과 일본판도 지원. (물론 홍콩판도 캐릭터 이름들이 중국식 이름으로 로컬라이징이 되었다)

 

아래는 이 게임에 등장하는 여성들.

 

 

출처 - 리그베다위키 돈 덴 러버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ddenlovj.zipDon Den Lover Vol. 1 - Shiro Kuro Tsukeyo! (Japan) (원본롬)

 

북미판

 

한글판

 

ddenlovrb.zipDon Den Lover Vol. 1 - Heukbaeg-euro Jeonghaja (Korea, bootleg)

 

ddenlovrk.zipDon Den Lover Vol. 1 - Heukbaeg-euro Jeonghaja (Korea)

 

기타

 

 ddenlovr.zipDon Den Lover Vol. 1 (Hong Kong)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