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프론트 다운, 마메 데몬프론트 게임하기-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내용 (Contents)

 

 

 

 조작은 레버+버튼 3개로서, A가 샷, B가 점프, C가 몬스터 배리어. 특이사항이 있다면 근접공격은 거의 대부분의 적에 대해서 가능하며[6], B의 점프는 하강중 B버튼을 지속하는 것으로 빛의 날개가 나오며 하강속도를 줄여준다. 꽤 참신한 시스템.

 

 

몬스터 시스템은 캐릭터가 데리고 있는 몬스터를 사용해 공격이나 방어를 행하는 것으로, 몬스터 어택은 차지샷의 요령으로 일정시간 버튼지속 후 발동하는 공격. 참고로 제이크와 Dr.J의 몬스터 어택은 적탄 소거 능력이 있어 쓸만하다. 근접공격이나 몬스터 어택으로 공격시 하트모양이 뜨는데, 이는 몬스터 게이지를 나타내며 붉은색으로 표현된다. 몬스터 게이지를 모두 채워[7] 레벨업 하면 그에 따라 강화되며 4레벨, 7레벨에서 몬스터의 모습이 바뀌면서 공격력, 범위,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레벨이 9가 된 상태에서 몬스터 게이지가 꽉 차면 몬스터 어택을 사용시 게이지가 다 떨어질 때까지 공격을 계속한다. 일종의 오버 히트. 오버히트가 끝나기 전에 다른 장소로 이동하게 되면 몬스터 게이지가 감소한 곳까지 채워져있다. DR.J의 전기거미의 경우 오버히트가 끝나도 배리어나 차지샷을 하지 않으면 본래의 자리에서 오버히트를 약 3~4초정도 시전한다.[8]또한 C버튼으로 전개 가능한 몬스터 배리어는 몬스터가 배리어가 되어 공격을 6회까지 막아줄 수 있으나 6회를 막아버리면 몬스터가 증발해서 자신이 죽어서 부활할때까지는 몬스터에 관련된 모든 기능이 사용 불가능한데다가 몬스터가 증발한 뒤 배리어 회복 아이템을 먹어도 몬스터가 되살아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계륵같은 시스템이지만[9], 6회까지 막아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타임 어택 플레이를 할 때 상당한 시너지를 일으켜 도움이 된다. 다만 몬스터 어택의 경우에는 타임 어택 플레이에서 탄 소거하는 것 말고는 그 다지 쓸일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몬스터 배리어 보다 더 계륵같은 시스템이기도 하다. 때문에 고수들은 몬스터 어택은 거의 쓰지 않는다. 써도 7레벨까지 올려 놓고 쓴다.

 

 

그리고 2인 플레이시 몬스터 어택을 사용하기 위해 공격키를 누르고 있을때 서로의 몬스터가 일정 거리내에 있다면 몬스터를 중심으로 파장 같은게 발현 되는데 이 때에 동시에 공격키를 떼면 펑! 소리와 함께 몬스터가 사라지고 강력한 화면 전체 광역기가 시전된다. 탄소거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사실상 합체 필살기. 몬스터 레벨 1일때도 잡몹들은 모조리 쓸려 나간다. 몬스터는 바로 돌아오지 않고 기술이 끝나고 2초 정도 후에 돌아온다. 동시에라는 전제가 따르기 때문에 보통은 2인 플레이시 셋을 세고 시전하는 게 보통이다. 몬스터의 레벨이 높을 수록 광역기의 위력도 높아져 플레이어 둘이 모두 몬스터 레벨 9일때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위력의 광역기가 시전된다. 보스도 체력이 줄줄 까인다. 다만 오버 히트 조건이 만족된 상테일시엔 발동되지 않는다. 오버 히트상테에서 발동된다면 몬스터 게이지가 없어질때 까지 난사될테고 보스도 일격에 잡을수 있어서 막은듯. 조합에 따라 공격이 달라지는데 제이크와 사라를 조합시 화면의 왼쪽 상단 방향에서 얼음 바위와 불덩이가 쏟아지고 Dr.J와 마야를 조합시 화면의 상단쪽에 회오리가 몰아치고 낙뢰가 사방에 꽃힌다. Dr.J와 마야의 조합은 1스테이지 중간보스를 격파할때 유용하다. Dr.J와 사라를 조합시 화면 상단에서 얼음 바위와 낙뢰가 떨어지는데 쌍두차를 공격하는데 매우 효율이 뛰어나다.

 

 

권총도 레벨업이 가능한데, 레벨은 1부터 4까지 있다. 게이지는 푸른색으로 표현되며, 총으로 적을 사살시 해골모양이 뜨면서 경험치를 주는데 몬스터 경험치보다 채우기가 약간 힘들다. 레벨업할수록 공격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그런데 권총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는걸 보면 총탄에 얼굴모양이 있다. 응?

 

콤보 시스템은 소위 말하는 도돈파치 방식(사실 도돈파치2의 제작은 IGS에서 행해졌다). 그리고 각 캐릭터의 특화 무기로 공격시, 반드시 적을 죽이지 않아도 히트한 만큼 콤보 카운트가 증가한다. 특화 무기가 아닌 경우 콤보게이지는 올라가지만 콤보 자체는 노카운트.

 

 

2인 플레이로 최종 보스인 4대 마신수를 가는 경우 마신수의 속성 판정은 아래와 같다. 요약하면 무조건 1P가 우선이다.

 

1. 2인 모두 처음 1탄부터 시작하여 원코인으로 끝까지 가는 경우 - 이 경우에는 1P 플레이어의 속성이 무엇이냐에 따라 마신수가 결정된다.

 

2. 1P 플레이어는 노 원코인, 2P 플레이어는 원코인일 경우에도 1P의 속성을 따라 마신수가 결정된다.

 

 

치트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캐릭터와 몬스터가 서로 다른 상태로 플레이 시 희한하게도 몬스터가 아닌 캐릭터의 본속성을 따라 속성이 결정된다고 한다. 예:Dr.J에 바람계열의 박쥐 몬스터를 선택할 경우 마신수는 바람룡이 아닌 전기거미. 이에 대해서는 확인

 

출처 - 엔하위키 데몬 프론트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북미판

 

한글판

 

dmnfrntpcb.zip

(68k label V107KR, ROM M107KR 11/03/03) (ARM label V106KR, ROM 10/16/03 S106KR) (JAMMA PCB

 

기타

 

dmnfrnt.zip.002

 

dmnfrnt.zip.003

 

dmnfrnt.zip.exe

 Demon Front (68k label V105, ROM M105XX 08/05/02) (ARM label V105, ROM 08/05/02 S105XX) (원본롬)

dmnfrnta.zip

 (68k label V102, ROM M102XX 06/19/02) (ARM label V102, ROM 05/24/02 S101XX)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