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H.Q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CHASE H.Q.

 TATIO - 1988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타이토에서 제작한 레이싱 게임.

 

경찰(정확히는 형사)가 되어 차를 몰고 도주하는 범인을 추격하여 잡는 레이싱 게임으로, 당시로는 단순히 코스를 따라 빠르게 도는 레이싱 게임과 다르게 범인을 잡는다는 목적이 존재하는 점이 특징이다.

 

참고로 도주차량을 이쪽 차량으로 냅다 때려 박아서 세워야 한다. 당연히 후반으로 갈수록 방해가 되는 차량이 늘어나고 도주차량의 스피드와 체력이 높아진다.

 

 

 

 

당시 타이토에선 '북미용 게임 개발은 북미에서'라는 모토에 따라 일본쪽 개발팀이 북미에 가 있었으며 개발팀중 한명이 드라이브를 나갔다가 경찰차가 쫓아오자 자기를 쫓아오는 것이 아닐꺼라며 속도를 올렸고 (영어를 몰랐다고 한다) 결국 경찰이 강제로 차를 세우고 체포,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한다(…).

 

 

 

 

 

PC엔진으로 이식. 이식판에는 모스 부호로 숨겨진 개발자 메세지가 존재한다.

 

속편으로 SCI(스페셜 크라이미널 인베스티게이션)와, 슈퍼 체이스가 존재한다.
덧붙여 장르는 다르지만 후속작으로 크라임 시티가 있다. 외국 사이트에서는 이 게임을 홍보할 때 "주인공 콤비가 경찰차를 버리고 거리로 나섰다"는 식으로 설명하는 식.

 

 

 

 

출처 - 리그베다위키 체이스HQ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chasehq.zipChase H.Q. (World) (원본롬)

 

일본판

 

chasehqj.zipChase H.Q. (Japan)

 

북미판

 

 chasehqju.zipChase H.Q. (US)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