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메 메탈슬러그1 다운-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6년에, 이전에 아이렘에 있었던 제작진이 만든 나즈카[2]에서 만든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기념할만한 첫 작품.[3] 전에 없이 부드러운 도트 그래픽으로 아케이드에 나왔을 당시 적잖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이후의 시리즈들과의 조작이 미묘하게 다르다. 대표적인 것으로 점프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의해 어느 정도 점프 높이가 조절이 가능하다.[4] 또한 앉은 상태에서 근접공격(칼질)의 발동이 여타시리즈보다 상당히 느리며, 헤비머신건을 서서 쏘면 버튼 한 번에 기본적으로 5, 6발이 나간다던지

 

 

 

 

메탈슬러그1의 본디 배경은 미래이지만(20XX년)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패러디 형식으로 엮은 부분이 많기 때문에 2나 3에서의 미라나 좀비 같은 초월적 캐릭터, 레이저 같은 근미래무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데 어느 작품은 연도가 잘못돼서...

 

단지 2차 대전에서 등장했던 병기들, 엔딩이나 런던 타워 같은 배경에서 느껴지듯 향수적이거나 쓸쓸한 풍경이 많다. 덕분에 엔딩까지도 지금까지 병사학살을 즐겨온 게이머에게 은근히 죄책감을 느끼게 한다.

 

 

주 적군인 모덴군은 문양이라든가 분위기, 특히 마크(원 안에 X자)부터 완전히 독일 나치와 같다… 그 수장인 도널드 모덴 원수도 애꾸눈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거의 아돌프 히틀러의 판박이. 그리고 이러한 초기 설정 때문에 다음 시리즈에서도 애먹는 원인이 되었다. 아무리 반란군이지만 구식 전투기나 전차는 다음 시리즈에서의 거대, 첨단 병기나 보스와는 맞지 않으니.

 

 

 

 

특징이라면, 모든 스테이지에서 메탈슬러그를 사용 가능하며, 또한 모든 스테이지에서 한번 탄 메탈슬러그는 보스까지 끌고갈 수 있다. 이 정도로 일관성이 유지되는 작품은 전 시리즈 중 본작이 유일하다. 덧붙여 미션 4, 5에서는 특정 구간에 도달하기 전에 부숴먹으면 그 특정 구간에 도달시 한 대 더 준다! 이 점을 이용해 2인 플레이시엔 캐릭터 둘 다 슬러그를 타는 것도 가능하다.

 

출처 - 엔하위키 메탈슬러그 1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북미판

 

한글판

 

기타

 

mslug.zip.002

 

mslug.zip.exe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