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브라더스2 게임하기, 다운-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4년에 HANAFRAM이라는 알 수 없는 회사에서 나온 스노우 브라더스의 속편.
이렇게 된 사정은 스노우 브라더스의 원제작사인 토아플랜이 이 게임 제작 도중에 도산해서 듣보잡 회사 HANAFRAM으로 판권이 넘어가서 나오게 되었다.

 

 

'새로운 요정들'이라는 부제답게 신캐릭터들이 추가되었다.
전작의 눈쏘는 주인공은 그대로 나오고, 새로 추가된 캐릭터들은 각각 물, 번개, 바람을 사용하는데, 번개랑 바람이 그야말로 성능이 막장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주로 눈이랑 물을 골라서 했다. 하지만 번개나 바람이 트로피를 입수하게 되면 상황이 달라진다. 트로피의 지속시간이 최고로 길기 때문에[3] 트로피만 입수하면 누구든지 다 두들겨패는 쟝쟝맨으로 돌변한다.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간단하게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이 중 번개와 바람은 공격버튼을 연타하지 않고 누르기만 해도 계속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언급하는 보스전에서 평타만 하는 방식도 가장 무난하다.

 

 

눈 - 전작과 같이 적을 뭉쳐서 굴릴 때 한 방향으로 굴러간다. 맨 밑의 벽에 닿으면 무조건 깨지며 그 위의 벽에서는 튕겨지지만 일정시간 굴러갔을시 부딪히면 깨진다. 역시 가장 무난하며 스코어링시에도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녀석도 단점이 존재하긴 하는데 4면 보스 상대하는 데 있어서는 4개의 캐릭터 중에서 가장 어려운 캐릭터라는 것.

 

번개 - 적을 감전시켜 흡수한(?) 뒤 쏘면 벽에 부딪힌 순간 위, 아래로 나뉘어져서 튕긴다. 지속시간이 바람보다 짧지만 위아래로 갈리므로 명중률이 좋다.[4] 특히 4면보스 상대하는데 있어서는 바람과 함께 상당히 좋은 성능을 가진다. 하지만 이 녀석만의 문제가 있으니, 이 녀석이 날리는 공격은 탈 수는 있는데 지속시간이 짧아 무적시간을 버는 것이 힘든 편. 그리고 죽을때 몸이 콘크리트처럼 붕괴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물 - 적을 뭉쳐서 굴릴 때 양쪽으로 갈라져서 떨어진다. 이 때문에 보스전에서 상당히 강한 화력을 자랑한다. 아니...압도적이다. 1개만 굴려도 다른 캐릭터의 2개 분량이니...보스전 화력은 기본 1.5배에서 2배까지 뻥튀기 가능하다. 눈과는 달리 지속시간이라 맨 밑의 벽에 부딪혀도 사라지진 않지만 은근히 짧기 때문에 언덕에서 많이 불리하다. 하지만 스코어링은 완전히 시궁창이나 다름없는 듯. 전기와 바람보다 성능은 좋은 주제에 전일기록에선 전기와 바람에게조차 압도적으로 뒤쳐지는 굴욕을 당한다. 어찌보면 스트라이커즈 1945 II의 하야테와 비슷하다. 물론 성능은 빼고 트로피의 지속시간이 짧은 것이 단점.

 

바람 - 적을 빨아들인(...) 뒤 뱉으면 뱉어진 바람이 위쪽으로 뜬다. 아주 잠깐의 시간을 빼면 위로 상승하기만 하기 때문에 번개보다 다루기 힘들다.(대신 지형이 어느정도 막혀있는 곳이면 굴러가는 지속시간이 타 캐릭보다 긴 편) 단 바람 캐릭터의 전일 기록이 불변의 진리인 눈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걸 보면, 엄청난 패턴화가 이루어진 모양이다. GREAT 싹쓸이 만들기가 상당히 귀찮아서 그렇지, 4, 5스테이지 보스 클리어링은 오히려 타 캐릭터들보다 쉬운편.[5] 그리고 플레이어도 같은 플레이어다. 트로피 지속이 가장 길기 때문에 3면 900초대는 우습게 끊을 수 있다.

 

 

 

출처 - 엔하위키 스노우브라더스2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북미판

 

한글판

 

기타

 

snowbro2.zip

Snow Bros. 2 - With New Elves / Otenki Paradise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