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2 다운, 다운로드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1999년에 출시된 GTA 시리즈 중 2번째 작품. 3D 효과를 집어넣어 그래픽을 한층 보강했으며, 정식으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여 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해냈다. 단 전작과 달라진게 없다고 비판받기도 했다.그 덕분인지 3편부터는 나오는 작품마다 전작이랑 확 달라진다

 

주인공은 클로드 스피드로, 배경 도시는 애니웨어 시티(Anywhere City) [1]이다.

 


참고로 GTA5가 나오기전까진 GTA 시리즈중 가장 미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었다.[2] 하지만 근미래라서 미래병기라 할만한것은 테슬라 건, 인비지빌리티(투명인간),텔레포트 카뿐. 지금 거리에 저런게 돌아다닌다고 생각해보자(...).

 

국내에서는 극소수의 마니아들 덕분에 멀티게임으로 종종 이용되는 편. 하지만 너무 극소수라서 점점 역사가 되는 분위기. 반면 국외에서는 멀티 전용 버전이 개발[3]되고 멀티가 자주 벌어진다.

 

여담으로 OST 중에 마성의 BGM 이 있다.[4]

 

전작인 GTA 1에 비해 전체적인 줄거리가 거의 전무하다시피 하다. GTA도 GTA 2와 마찬가지로 미션 간에 연결점이 없기는 했으나 어찌하여 다른 도시로 가게 되었는지 정도는 한 파트가 끝날 때 설명이 나왔다. 그러나 GTA 2는 그런 거 없고 그냥 미션을 수행하다가 지금껏 모셔왔던 보스들을 죽인다.

 

이는 GTA 2의 오프닝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클로드는 조직 사이의 충돌을 이용하여 이득을 챙기는 인물이었고, 이에 각 파트별로 지금껏 농락당한 보스들이 연합전선을 펴서 주인공을 죽이려다 되려 역관광당한 것. 이는 일본 영화 요짐보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 그런데 주인공을 죽이겠답시고 각 조직에서 두목 혼자만 나타난다(…).

 

세이브 시스템이 참 어이없는데, 세이브를 하려면 $50000을 교회에 바쳐야 된다. 리스펙트 게이지가 처음 도입되어서 리스펙트 게이지에 따라 다른 갱단의 행동이 달라진다. 예를들어 경찰에 쫒기고있는상황에선 주인공에게 우호적인 갱단구역에 들어서면 경찰에게 총을쏘며 도와주지만 적대적인 갱단구역에 찾아가면 공격받는다 특히 헤어 크리슈나의 경우엔 화염방사기라든가 화염병을 던져대니.. 여러모로 힘들다. 우호도 수치에따라 우대가 다른데 +수치가 4칸정도면 중급미션을 받을수있게되고 +수치가 최대치라면 고급미션을 받을수 있다 반면 -수치가 2칸일때는 그냥 권총만 쏘지만 최대치일때는 그 갱단의 고유무기를 써대는터라 함부러 접근하는건 자살행위이니 갱단과 전쟁을 즐기는게 아닌이상 그냥 그 구역은 피해다니자

 

여담으로 한글패치를 검색하면 몇몇 검색 결과가 GTA 3~4 시리즈와 함께 올라오기는 하지만, 죄다 웹하드 사이트의 알바들이 올려놓은 게시물이거나 악성코드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출처 - 엔하위키 GTA2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고전게임블로그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파일에 오류가 있을시 남겨주시면 즉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신분은 상단에 "게임 실행 방법" 메뉴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가 문제가 될 시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PC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열혈격투전설,열혈격투전설(재) 다운  (0) 2014.09.15
피카츄배구 다운, 피카츄배구게임  (0) 2014.09.09
gta1 다운, 다운받기  (0) 201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