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이스 다운,다운로드-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사이쿄에서 1993년에 만든 종스크롤 슈팅 게임.

사이쿄에서 맨 처음에 만든 슈팅게임으로서, 6명의 각기 개성있는 캐릭터들 중에 하나를 고르게 된다. 전투기는 실제 존재하는 전투기(YF-23이라든지 이제는 사이쿄 슈팅의 상징이 된 J7W 신덴 등)를 모티브로 한게 대부분이지만, 스타워즈의 엑스 윙(...)을 모티브로 한 기체도 있다. 이 중에 애꾸눈 사무라이 아인은 그 뒤에 사이쿄의 다른 게임들에서도 지겹게 나오게 된다. 또한 여기서 아인의 전멸폭탄으로 나오는 '사무라이 소드'는 그 뒤로 스트라이커즈 1945 시리즈에도 계속 나오게 된다.

 

 

 

 

 

소닉윙즈를 만들던 스탭진이 독립해서 만든 회사가 사이쿄였고, 그 사이쿄에서 처음에 만든 게임이 이 게임이었기에 소닉윙즈 느낌이 많이 나는 게임.

하지만 소닉윙즈에는 없는 차지샷이 이 게임부터 생겼고, 이후로 사이쿄 슈팅게임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초기작이기 때문에, 중후기의 건버드나 1945에 비해선 적탄 궤도가 비교적 단순하고 안전지대가 많아 슈팅매니아들에겐 대체로 평가가 좋지 못하고 금방 질린다고 평해진다. 하지만 슈팅 초보에겐 그런거 의미없고 국내 아케이드 가동기간을 보면 그럭저럭 인기를 얻었던 게임. 특히 좋은 의미로 약간 맛이간듯한 일본풍 세계관은 당시 일본 문화 개방이전의 한국 유저들에게 꽤나 인상을 남겼다.

 

 

 

각 캐릭터 별 단독 엔딩 외에도 1,2P의 캐릭터 조합에 따른 엔딩이 존재한다. 사이쿄 특유의 병맛엔딩은 이 작품부터 시작된다. 그나마 사이쿄 최초의 슈팅게임이라 여기선 많이 폭주하지는 않아서 무난한 엔딩도 있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전국에이스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samuraia.zip

 Samurai Aces (World) (원본롬)

 

 

일본판

 

sngkace.zip

Sengoku Ace (Japan)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