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버드 다운, 다운로드-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4년 사이쿄에서 제작・발매된 캐릭터 슈팅 게임. 속편으로 건버드 2가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전국 에이스를 맡았던 나카무라 히로후미(中村博文).

 

전투기 대신 사람이 날아다니며 총알을 피하고 적들을 부순다. 게임의 배경도 판타지틱해졌다(하지만 실제 배경은 지구고, 몇세기인지까지 구체적으로 있다).

 

 

 

전설의 마경을 찾아 다니는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편과 스토리가 연계된다.

 

일단 주인공은 영국 출신의 17세 마녀 마리온이지만 엔딩에서 아슈가 거울에 빈 소원에 의해 13세로 회춘(?).

 

사이쿄의 이전 게임인 전국 에이스의 시스템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스트라이커즈 1945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모바일로도 이식되었다.

 

1995년 12월 15일 플레이스테이션, 세가 새턴용으로 발매되었다.
가정용으로 이식하면서 오프닝・엔딩곡과 오프닝 애니메이션, 이벤트 회화시 음성이 추가되었다.
북미에서는 뒤늦게 XS Games라는 듣보잡 유통사가 Mobile Light Force라는 제목으로 발매되었는데, 이 둘이 같은 게임인지 의심될 정도의 커버 아트를 보여준다(...) [http]# 그뿐만 아니라 갤러리 모드 삭제에 일부 캐릭터 이름도 개명이 되었다고 한다.

 

 

 

2004년 2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2로도 1, 2편이 합본된 프리미엄 패키지가 발매되었다. 국내에서는 스트라이커즈 1945 프리미엄 패키지와도 합본된 2CD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2008년에 모바일 게임으로도 출시되었다.

 

스핀오프 시리즈로 건바리치가 있다.

 

슈팅 게임으로의 난이도는 상상초월. 말도 안되는 피탄판정과 너무나 오래 기다려야하는 챠지샷(강력하긴 해도), 1탄부터 자비란 없는 탄속등 혼을 빼놓는다.

 

 

 

 

출처 - 엔하위키 건버드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gunbird.zip

일본판

 gunbirdj.zip

북미판

 

한글판

 gunbirdk.zip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고전게임블로그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에 오류가 있을시 남겨주시면 즉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자료가 문제가 될 시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