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메 건버드2 다운, 건버드2 아인 고르기-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GUNBIRD 2 (ガンバ-ド2)

 

사이쿄에서 제작한 캐릭터 슈팅 게임. 《건버드》의 후속작이다.

 

기종은 아케이드, 플레이스테이션 2, 드림캐스트, 안드로이드, iOS.

 

 


2 상세



태고의 시대로부터 이야기가 전해내려온 전설의 '만능약'. 이 만능약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태양의 조각, 별의 속삭임, 달의 이슬이라고 불리는 3가지 비약을 모아 환상의 지하신전에 사는 '약의 신'님이 계시는 곳까지 가지 않으면 안 된다. 이번의 이야기는 이런저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들이 전설의 만능약을 찾아서 세계각지로 모험을 떠나는 것. 물론 만능약은 한 번에 하나 밖에 얻지 못하는 것이고, 모험의 도중에 공적단 '퀸 파이레츠' 가 여러 가지 수단으로 방해하며 주인공들과 약을 사이에 두고 경쟁한다. 과연, 공적단에게서 3개의 비약을 얻어 만능약을 손에 넣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일러스트레이터는 나츠모토 마사토(夏元雅人)

 

 


2탄은 드림캐스트로 이식되었다. 이식한 회사가 캡콤이라서 가정용 오리지날 캐릭터로 뱀파이어 시리즈의 모리건 앤슬랜드가 나온다. 아케이드 판에서는 최종보스인 약의 신이 코끼리[1]였는데, DC판에서는 강아지로 바뀌었다. 이는 일본의 약국 마스코트가 코끼리에서 강아지로 바뀌었기 때문.

 

일단 주인공은 전편에도 주인공이었던 마리온. 전작에서 13세였던 그녀는 아시에 의해 나이를 거꾸로 먹게 되어 4년 뒤인 2편에선 9세로 더 어려졌다. 이번 작에서는 다시 17세로 돌아가기 위해 소원을 들어주는 신을 찾아 떠난다. 이것만 놓고 본다면 2편의 진엔딩은 마리언/타비아 2P 엔딩인 듯.

 

사이쿄 슈팅게임의 마스코트격 캐릭터인 아인이 본격적으로 게이화(...)하기 시작한 작품이기도 하다.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두 명이 플레이할때 2P에 아인을 넣어 엔딩을 보면 가정용 이식판의 모리건을 제외[2]하고 파트너가 누구던간에[3] 게이 엔딩이 나버리는 강렬함을 뽐낸다...

 

스트라이커즈 1945 II의 시스템에 캐릭터별 "근접공격"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레벨1만큼의 게이지를 소모하여 근접공격을 하는 기술인데, 사정거리가 짧은 대신 레벨2 차지샷 조금 안 되는 정도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단 건버드는 난이도가 낮은 게임이 절대 아니므로 남발하면 죽기 십상.

 

대부분 캐릭터의 근접공격은 비슷한 느낌이지만 예외가 하나 있는데, 타비아의 근접공격은 데미지가 낮고 이펙트 또한 엄청 쬐끄만 대신 타격판정에 탄 소거 기능이 있다. 전멸폭탄을 주로 생존용으로 쓰는 고수들에겐 폭탄의 수를 아낄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기술.

 

 

 

참고로 MAME에서 아인을 고르는 법은 F2를 눌러서 테스트 모드로 들어간 뒤에 Maintenance Code에서 51024를 입력하고 나오면 그 다음부터는 대부분의 오락실에서처럼 맨 오른쪽에서 아래로 향하면 아인 선택가능.

 

엔딩 보기

 

이 게임의 스코어링 시스템은 사이쿄 슈팅게임 사상 가장 사람을 빡치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중간에 어찌되었든 체인[4]이 끊기면 그대로 망하는 셈. 스트라이커즈 1999에서 등장하는 체인 시스템의 원조가 바로 이 게임이기도 하다.[5]

 

근접공격과 차지 샷에 쓰이는 게이지가 1레벨도 안될 경우 기본 샷 버튼을 누르고만 있어도 연사가 된다. 일부 캐릭터들에겐 굉장히 유용한 편.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북미판

 

한글판

 

기타

 

 

gunbird2.zip.002

 

gunbird2.zip.003

 

gunbird2.zip.exe

 

-해당파일을 전부 받으시고 zip.exe를 누르시면 합쳐진 파일이 나옵니다. 그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고전게임블로그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에 오류가 있을시 남겨주시면 즉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자료가 문제가 될 시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