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혈사외전 - 최강전설 / 호혈사일족 외전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ATLUS - 1995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어느 날 갑자기 당주의 실종으로 급속히 결정된 '호혈사 일족 당주 결정 격투대회'. 수많은 싸움의 끝에 드디어 새로운 당주가 탄생했다. 그의 이름은 고쿠인 칸지! 60년 동안을 살아오면서 드디어 당주의 자리에 올라선 칸지는 당주 탄생 축하파티에 온 사람들과 6개월간 밤낮 가리지 않고 축연을 지냈다. 마음껏 나태한 생활을 즐기던 칸지는[14] 어느날 연회도 지겨워져서 당주의 권한으로 호혈사 일족들을 불러들여 이번에는 2인 1조의 대전 시합을 개최하게 된다. 물론 당주 결정전은 아니다. 호혈사 일족의 규칙에는 일족의 일원들은 당주의 명령을 받았을 때는 원칙적으로 거부할 수 없다. 라는 것이 있어 전 대회의 출전자들은 어쩔 수 없이 다시 모이게 되었다. 게다가 칸지는 이것만으로는 시시하다고 해서 대회의 재미를 위해 일족과는 상관없는 척이라는 이름의 궁극의 격투가를 영입해오는데…

 

 

 

 

 

 

스페셜 개념의 확장판으로. 2편의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2 VS 2 팀배틀을 펼치는 게임. 오프닝에서 보여주듯 클라라와 킨타로의 트러블 끝에 둘의 변신 버전이 별도의 캐릭터로 분리되었으며, 파트너 전용이라는 제한이 붙긴 하지만 쿠로코를 선택 가능하다.

 

 

 

 

 

스토리 배경상 우승해도 일족의 수장에 오른다던가 하는게 아니고 그냥 심심풀이 대회라서 일족이 아닌 '지상 최강의 남자' 척을 최종 보스로 영입해왔다. 아무래도 우승자에게는 원하는걸 한 가지 들어주거나 자기식대로 하나 주는듯 싶다.

 

척 커맨드 : →,→,↓,↑,↓,←,←,←,↑

 

 

 

 

 

 

참고로 1P가 커맨드 입력을 성공시엔 왼쪽에 나타나고 2P가 성공시엔 오른쪽에 나타난다. 둘 다 성공하면 똑같은 캐릭터가 왼쪽에도 오른쪽에도 있는 걸 볼 수 있다. 1P는 왼쪽만, 2P는 오른쪽만 커서 이동 및 선택이 가능하다.

 

게임 시스템상 1:1 대결이며 한쪽이 패배하면 다음 주자가 나오는 방식인데 경기가 끝나면 KOF 시리즈처럼 승리한 캐릭터의 체력이 조금만 차는 게 아니라 승리한 쪽 캐릭터의 체력이 꽉찼다. 때문에 1라운드가 가장 중요하며 1라운드에서 지면 꽤 힘든 싸움이 된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호혈사일족 항목 참조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plegendsj.zipGouketsuji Gaiden - Saikyou Densetsu (Japan, Ver. 95/06/20)

 

북미판

 

PLEGE3.z01

 

PLEGE3.zipGogetsuji Legends (US, Ver. 95/06/20) (원본롬)

 

위의 두파일을 모두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나오는 폴더안에 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한글판

 

기타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