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이 게임하기, 다운-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6년 사이쿄에서 만든 전국 에이스의 속편. 일러스트레이터는 츠카사 준.

 

전작과는 달리 게임이 횡스크롤 슈팅으로 바뀌었다. 배경 설정은 비창석의 발견으로 비행기가 없어도 날 수 있게 되어서 캐릭터들이 맨몸으로 날아다닌다고 한다.

 

 

 

 

게임이 게임이다보니 왜색이 짙긴 하지만 결코 사이쿄가 횡스크롤이라고 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 게임.[1] 물론 이 게임에도 차지샷이 나온다.

 

5스테이지 뒤에 분기가 있는데, 1인 플레이시에는 위쪽 루트(정면 돌파)와 아래쪽 루트(비밀통로)의 엔딩이 다르다. 위쪽 루트의 엔딩은 아인을 제외하고 매우 암울하다(그나마 유니스가 제일 해피에 가까울까). 또한 사이쿄 게임이니 만큼 개그 엔딩들이 상당히 많다. 그러면서 왠지 백합엔딩도 많다. (건버드2에서 게이 엔딩이 많은 반동인가...)

 

히든 캐릭터로 나오는 아인을 고르는 방법은 물음표에서 위x3, 아래x3, 위x7을 입력하면 나온다.[2]

 

이 게임이 동네 문방구 게임기에 나왔을 때, 아인은 하가네의 위력, 사정거리와 코요리의 짧은 차지 시간을 합친 모아쏘기[3] 및 매우 막강한 위력의 폭탄인 사무라이 소드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초딩들은 무조건 아인을 고른 뒤에 기본공격으로 때릴 생각은 안하고 무조건 '기모으기' 를 사용해 칼질만 하고 보스가 나오면 바로 폭탄을 써버린다.(폭탄 맞으면 보스건 뭐건 전부 다 요단강 익스프레스행이다.)

 

 

 

 

세가 새턴으로 이식. 새턴판에는 오리지날 히든캐릭터로 건버드의 마리온이 나오는데, 난이도에 상관없이 캐릭터 전체의 엔딩을 한번씩 본 이후(엔딩을 본 캐릭은 셀렉트 화면에서 동그라미가 쳐져있다. 단 2인 엔딩은 해당되지 않음.) 물음표 부분에서 방향키를 위로 입력하면 마리온, 아래로 입력하면 아인이 나온다.[4] 참고로 마리온의 솔플 엔딩은 아시발꿈.

 

플레이스테이션2로는 전작 전국 에이스와 함께 사이쿄 슈팅 컬렉션 Vol.2라는 이름으로 합본이식. 모바일로는 블루빈 소프트에서 이식, SKT, KTF, LGT의 세 이동통신사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나 조작감이 막장이므로 2,500원이 아깝지 않다면 도전해보길 바란다. (물론 아인도 등장, 커서를 물음표에 놓고 333 777 3333 777을 누르면 아인이 선택된다.)

 

후속작으로 전국 캐논이 있다. 하지만 이 물건은 사이쿄가 X-nauts에게 인수당하면서 슈팅 제작 인원을 몽땅 해고당해버리고 나온 물건이라 동인 게임 이하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쿠소게로써 전국 에이스 시리즈의 종말을 내 버렸다.

 

 

 

츠카사 준 작품으로 일러스트가 바뀌었는데, 코요리는 츠카사 준 특유의 육덕진 여성 몸매의 대표적 캐릭터 중 하나. 한때는 시라누이 마이와 함께 초딩들 사이에서 설레게 했던 오프닝을 가진 게임이기도했다.

 

 

출처 - 엔하위키 텐가이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tengai.zip

 

일본판

 

 tengaij.zip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