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쇼다운3 / 사무라이 스피릿츠3-참홍랑 무쌍검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Samurai Shodown III / Samurai Spirits - Zankurou Musouken 

SNK -1995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제작년도 : 1995.10
개발사 : SNK, 공급사 : SNK
장르 : 대전격투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4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사무라이 스피리츠시리즈 3번째 작품. 국내명은 'FIGHTERS SWORD'

 

주인공이 하오마루에서 히사메 시즈마루로 바뀐 시리즈. 시간적 배경은 사무라이 스피리츠 1편이 끝난 이후로 보인다. 여러모로 외전에 가깝던 작품.이후의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는 시간대가 전부 과거를 다루게 되는데,원인은 2편에서 나코루루를 사망처리하게 하려던것을 팬들이 엄청나게 반발해서(...)어떤의미로는 나코루루가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시리즈를 망쳐먹은 장본인.

 

 

 

 

 

 


이번 작부터 캐릭터마다 수라(Slash), 나찰(Bust)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고 검객 모드(Beginner), 검호 모드(Medium), 검성 모드(Upper)를 선택할 수 있었으며 검객 모드의 경우 5회까지 자동 방어 가능. 검성 모드의 경우 분노 게이지가 항상 가득 차있었지만 방어를 할 수 없었다.

 

 

 

 

 

기본잡기가 상대방을 밀쳐서 경직을 주는 식으로 바뀌었는데 레버를 뒤로 하고 잡으면 상대방을 반대쪽으로 밀어버리면서 상대가 등을 보이게 된다. 이 상태에서는 경직이 엄청나게 늘어나는 관계로 별 놈의 무한 콤보가 다 들어가며 이외 공중 가드나 분노 게이지 모으기 등의 시스템으로 인해 심히 개막장스러운 양상을 보여줬다.

 

결국 별로 흥행하진 못했고, SNK 3편 징크스의 두번째 작품이 되고야 말았다(...) 그럼에도 여러가지 매니악성 시스템 덕분에 3편 징크스 작품 중 평가가 가장 좋다. 국내에서는 시혼넷시절의 리얼님이 공략을 내셨고 일본에서는 96년 10월 28일에 대회도 열렸다.

 

 

 

 

 


그래픽이 또 다시 일신되었는데, 지금봐도 상당히 부드러운 동작은, SNK의 2D게임 내에서도 당시엔 최고였다.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1편 만큼 움직임이 부드럽고 경쟁작이리고 봐도 무방한 수준. 그래서인지 이 작품 이후 근 10년 동안 이 그래픽을 고수했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사무라이 쇼다운3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SAMSHO3.z01

 

SAMSHO3.zipSamurai Shodown III / Samurai Spirits - Zankurou Musouken (NGM-087) (원본롬)

*위의 두 파일을 같은 곳에 다운 받으신 후 .zip의 압축을 푸시면 나오는 폴더안에 압축파일을 roms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samsho3h.zip

 

Samurai Shodown III / Samurai Spirits - Zankurou Musouken

 

북미판

 

한글판

 

  fswords.zipFighters Swords (Korean release of Samurai Shodown III)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