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브라더스 게임하기, 다운-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제작사는 대만 회사 대한민국에서 세븐 랜드로 알려진 슬롯머신 게임을 만든 Subsino.

 

내용은 단순하다. 펭귄 형제가 고래의 도움을 받아 섬을 모험하는데, 후반부에 고래가 어떤 마초 로봇(...)에게 붙잡혀서 그 고래를 구하러 간다는 내용.

 

펭귄이면서 폭탄을 사용해 적을 공격한다. 우연히 폭탄 상자를 얻어서 그 안의 폭탄을 사용하기 때문이라지만...
난파선 스테이지의 보스 거대 집게 이후 피라미드 스테이지에서 부엉이 로봇을 처리하고 도시로 가 다리를 들어올려 로봇의 행동을 방해하여 처리한 후 공장으로 이동해 바다와 이어진 하수도로 들어온 거대 집게 두마리를 처리한다. 그 후 눈덮인 산에서 거대 아르마딜로를 잡고 화산으로 이동해 도마뱀 무찌르고 마초 로봇를 만나게 된다.

 

 

 

필드에 있는 모든 적을 제거하면 화면 상단부에서 CD 모양의 열쇠가 나타나는데 이를 집어서 꽂아넣으면 게임 클리어. 보스전도 존재한다.

 

6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나 특이한 점이라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순서에 따라 맵이 바뀐다.
예를 들어서 제일 쉬운 난파선 스테이지를 첫번째로 고르면 아주 쉬운 맵이 나오지만 5번째나 6번째로 고르면 꽤나 어려운 맵들이 등장한다. 더불어 두번째 스테이지로 화산을 고르면 첫번째 맵에서 조개가 나오는 등 스테이지를 고르는 순서는 여러 보너스나 스코어 어택에 꽤나 중요한 요소.

 

두 명이 플레이할 경우 스토리 협력 모드로 나가거나 서로 대전할 수 있다.

 

참고로 나오는 적들의 공격 중 일부는 플레이어 외 같은 편도 데미지를 받아서 서로 같은편을 죽이는 장면도 길가를 가다가 볼 수 있다. 심지어 보스들 중에서도 자신의 공격에 데미지를 입는다.
적들은 그 종류가 많으며 각 스테이지 고유 몹도 있다. 일부 적들은 불을 뿜거나 돌진하거나 점프하며 돌격, 폭탄을 먹어 폭발 무효화, 길을 가는데 방해하는 장애물 계열, 자폭 또는 파편 방사, 아무 공격도 않지만 은근 신경쓰이게 하는 몹 등이 있다.

 

대전 모드는 2인이서 하나의 열쇠를 두고 서로 자신의 열쇠 구멍에 끼우는 쟁탈전을 벌이는 모드이다. 목숨은 무한이지만 시간 제한이 있으며 시간이 지날 경우 점수를 많이 받은 쪽이 승리하게 된다. 3판 2선승제로 하며 패배한 쪽은 우주 저편으로 추방되고 게임오버하게 된다. 남은 1인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스토리 모드로 플레이하게 된다.

 

 

 

 

엄청난 우정파괴 게임인데 협력 모드나 대전 모드나 둘 다 우정파괴가 일어난다. 특히 대전 모드에서는 한 명을 넉아웃시키는 거라 더 치열하다. 게다가 돈 넣고 하는 오락기에서 하는 거라면 우정파괴는 배로 일어난다. 2P가 온갖 수고를 하여 열쇠를 가지고 왔는데 1P가 몰래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2P가 자기 열쇠구멍에 넣기 직전 슬라이드로 2P를 날려버리고 열쇠를 빼앗아 바로 옆에 자기 열쇠구멍에 넣는 경우 그리고 자기가 먼저 점수를 많이 확보해 놓고 열쇠 가지고 플랫폼 돌리면서 시간끌기를 시전하는 경우는 3초후 리얼 철권 헬게이트 오픈이 가동된다. 가끔 돈 넣고 협력 모드와 대전 모드를 선택하는 창에서 잘못 선택해 대전 모드가 되면...망했어요.

 

참고로 맵의 특정 공간을 지나가면 반짝하면서 과일이 쏟아지는데[2] 맨 처음에는 100점짜리 체리가 떨어지지만 갈수록 점수가 높아지면 좀더 좋은 아이템이 나오며 1000점부터 보석이 나오고 점수가 2000, 3000식으로 높아져서 5000점 붉은 보석에서 최대로 점수를 준다. 스코어링에 필수요소

 

기능성 아이템은 맵에 배치된 술통에서 나오며 다음과 같다.
노란색 사탕 : 기본 폭탄. 사정거리는 짧지만 한 번에 2배의 대미지를 줄 확률이 높아진다. 보스들이 이 폭탄을 사용한다.

붉은색 사탕 : 노란색 사탕보다 폭파 사정거리가 길다. 가장 무난한 고성능의 폭탄.

녹색 사탕 : 폭탄을 던진 방향으로 폭발이 퍼진다. 향한 방향으로의 사거리는 가장 길지만 반대쪽은 전무하다.

파란색 사탕 : 기본 폭탄보다 조금 더 높게 폭발이 치솟는 폭탄. 다만 가로 범위는 짧아서 잘 쓰이지 않는다.

분홍색 사탕 : 적을 직접 제거할 수 있는 초음파를 발사한다. 횟수 제한이 있고 장애물에 막힌다.

진주조개 : 필드의 모든 적을 제거한다.

돔 : 필드에 폭죽을 터뜨린다.[3]

나비고기 : 일정 시간동안 방어벽을 만든다.

갑옷 : 적으로부터의 공격을 1회 방어한다. 한번 먹으면 계속 이어진다.

시계 : 당연하지만(...) 제한시간을 늘려준다. 보스전때 간간히 나온다.

펭귄 인형 : 1UP. 점수를 일정치이상 올리면 나오며 2번 등장한다.


참고로 진주조개를 먹거나 드럼통 등으로 모든 적을 한 번에 없애면 열쇠가 물고기 모양으로 바뀌는데 집으면 물고기 및 엽전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너스가 있다.


일부 맵에서는 폭탄을 발사하는 대포가 있는 곳도 있는데 자신이나 적도 발사시킬 수 있다.
술통도 공격판정을 지녀 적들에게 부딪치면 죽는다. 단 자신은 전혀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슬라이드는 위 아래로 빙그르르 돌릴 수 있으며 이걸 이용해야하는 스테이지도 있다. 단 몇몇 스테이지에서는 이것의 작동이 제대로 안되는 상태(빨간불인 경우)의 슬라이드도 나온다.

 

 

정작 일본이나 대만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그 회사가 원래 도박기기를 많이 만드는 것도 한 몫 했다.) 한국에서 대히트했다. 이 게임을 현역이나 문방구 게임기 등으로 접한 초딩들에게 인지도가 많았다. 닌자 베이스볼 배트맨(야구격투 리그맨)과 비슷한 상황.

 

출처 - 엔하위키 펭귄브라더스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penbros.zip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고전게임블로그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에 오류가 있을시 남겨주시면 즉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자료가 문제가 될 시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