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슬래셔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DATA EAST - 1994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특유의 난이도와 고어함 때문에 파이널 파이트나 캐딜락&디노사우르스에 비하면 좀 매니악한 편이다. 하지만 저 둘에 비해 좀 더 다양한 조작[1]이 가능하다는것이 강점. 그리고 호러한 분위기를 잘 살려내기도 했다.

 

좀비나 흡혈귀등의 몹이 게임내에 주로 등장하며, 이들이 플레이어의 공격에 쓰러질때 십중팔구 머리나 배 등이 터져 죽게 되는데, 이때 나오는 효과음이 실로 일품.[2] 일본판이라면 세팅에서 피의 색을 빨간색으로도 할 수 있고 통상 세팅에선 보기 힘든 뱀파이어형 잡졸이 절단분해되는 연출을 확실히 볼 수 있게 되는 등 더더욱 끔찍해지므로 주의하자.

 

차지 공격이 있으며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며, 이 상황에서 커맨드 입력으로 더 다양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별로 HP가 절반이하일때 쓸 수 있는 기술이 1개씩 있다.

 

 


주변을 공격하는 메가 크래시 기술도 있으며 더 많은 HP를 소비하는 전체 범위 공격기도 있는데 이것의 연출이 엄청 멋있었다. 필살기는 공중에서 쓸때와 지상에서 쓸때의 연출이 달라서 더욱 인상적이다.[3]

 

특이하게 크리티컬 판정이 있는 게임이다. 타격 도중 'SLASH!' 라고 미국 만화처럼 이펙트가 뜨는데, 이 때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간다. 잡졸들은 SLASH 판정 공격 한 번이면 거의 대부분 즉사하며, 맷집 좀 좋은 녀석이라도 SLASH 2연타는 무조건 죽는다. 보스도 체력이 엄청나게 깎이는데 치트로 모든 공격을 SLASH 판정이 나게 바꾸면 보스전이 몇 초 안에 끝난다.

 

개성적인 보스들에 비해 최종보스는 좀 허무한 편.

 

 

 

 

"~에 강하다" 라고 쓴건 해당 속성의 몬스터나 보스를 때렸을 경우 데미지가 2 많아진다는걸 의미. 보스 몬스터에게도 속성이 부여되어있으며, 6스테이지의 헬리콥터와 사신 그리고 최종보스 자르츠에겐 속성이 없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나이트 슬래셔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nslasherj.zipNight Slashers (Japan Rev 1.2)

 

북미판

 

 nslasheru.zipNight Slashers (US Rev 1.2)

 

한글판

 

nslasher.zipNight Slashers (Korea Rev 1.3) (원본롬)

 

 

기타

 

 nslashers.zipNight Slashers (Over Sea Rev 1.2)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