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바웃 아랑전설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SNK - 1995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제작년도 : 1995.12
개발사 : SNK, 공급사 : SNK
장르 : 대전격투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4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아랑전설 3" 의 정식 속편으로 등장한 "리얼바웃 아랑전설" 시나리오상 네 번째 작품이고 게임의 제목도 변경되어 출시되었다. 새로운 시스템과 그래픽의 진보도 주목해야할 사항이지만 유저들이 관심을 가진것은 '테리', '앤디' 의 양아버지인 '제프 보가드' 를 살해한 장본이니자 아랑전설의 영원한 보스인 '기스 하워드' 가 죽음을 맞이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타이틀로 돌아온 만큼이나 변화된 것이 있는데 전작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라인(LINE) 시스템' 이 '3 라인(LINE) 시스템' 으로 바뀌었다. 2D 게임에 '라인' 이라는 개념을 도입함으로서 좀더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또한 3D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링 아웃' 시스템이 추가되어 장외로 떨어지게 되면 남은 체력게이지와는 상관없이 패배가 되는 시스템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일본판

 

RBF1.z01

 

RBF1.z02

 

RBF1.zipReal Bout Fatal Fury / Real Bout Garou Densetsu (NGM-095)(NGH-095) (원본롬)

 

* 위 3개의 파일을 모두 받으시고 .zip의 압축파일을 풀으신 뒤 나오는 폴더안에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실행가능합니다.

 

rbff1a.zipReal Bout Fatal Fury / Real Bout Garou Densetsu (bug fix revision)

 

북미판

 

한글판

 

기타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