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왕배트맨 다운, 닌자베이스볼 다운-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1993년에 IREM 아메리카에서 개발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원 제작자는 드루 매니스캘코(Drew Maniscalco). 최근 IREM에게 캐릭터 및 전 판권을 가져왔기 때문에. 현재는 IREM에 이 게임에 대한 상표권 및 캐릭터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이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ninjabaseballbatman.com/Home_Page.php. '야구격투 리그맨'은 IREM에 상표권이 있을 때 붙은 일본판 제목이다.

 

 

국내에서는 일명 '야구왕'이라고 불린 게임. 그도 그럴것이 주인공들부터가 야구배트를 들고, 각종 야구용품들이 적으로 나오게 된다. 스토리인즉 야구박물관에 보존중인 황금 야구동상을 악당이 훔쳐가서, 야구동상에 부착중이었던 야구모자, 야구배트, 야구공, 야구신발, 야구글러브 등을 찾아나서게 되는 내용.

 

미국과 일본에서는 별 인기도 없이 묻힌 반면 한국에서는 대히트를 쳐서 한때는 동네 오락실마다 이 게임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였다.

 

만드는 게임들마다 난이도가 극악하기로 유명한 아이렘에서 만든 게임치고는 난이도가 쉬운 게임인데. 그냥 플레이해도 쉬운 편이고,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커맨드를 입력하면 발동되는 필살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게임의 난이도가 정말 심하게 쉬워진다. 특히 초록색의 플레이어 캐릭터인 리노의 필살기인 선더볼트 킥이 공중에서 사용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적에게 피격당할 확률이 상당히 낮고 맞추기 쉬워서 여럿이 하면 다들 리노를 고르려고 싸우곤(?) 하는 경우가 많다.

 

 

 

중국에서 개조한 기판으로 추정되는 물건에서는 제 3의 버튼을 누르면 다른 캐릭터로 변신하기도 한다.(...) 다만 색깔은 그대로. 즉 초록색 호세나 노란색 스트로가 가능해진다는 소리다. 더불어 이 버전에서 모든 키를 동시에 누르면 스테이지를 골라 바로 넘어갈 수 있는데 문제는 끝판가서 다시 처음부터 한다거나 2스테이지 클리어 후에 나오는 1UP보너스 미션으로 바로 넘어가 무한 생명연장의 꿈을 이룬다는 것이다. 이것 때문에 오락실 주인과 아이들 사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과거가...

 

 

 

 

참고로 보스가 뱉은(?) 황금동상 파츠를 손에 든 채로 기다리고 있으면 클리어와 함께 10,000점이 추가로 적립된다. 마지막 스테이지 클리어시 떨어지는 높으신 분은 황금 동상의 파츠와는 달리 추가 적립 점수가 50,000점이다.

 

 

 

 

출처 - 엔하위키 닌자베이스볼 배트맨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nbbatman.zip

Ninja Baseball Bat Man (World) (원본롬)

 

 

일본판

 

 

leaguemn.zip

 Yakyuu Kakutou League-Man (Japan)

 

 

북미판

 

한글판

 

기타

 

 

 

 

* 10MB가 넘어가는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zip, z01, z02...등의 모든 파일을 받으시고 zip의 압축을 푸시면 정상실행 가능합니다.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