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더블드래곤 다운 - MAME

 

 

 

 

 

 

 

 

 스크린샷 (Screen Shot)

 TECHNOS JAPAN - 1987

 내용 (Contents)

 

마메 (MAME) / 오락실 게임 

 

 

 

역사적인 시리즈 첫 작품.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타이틀에 표기된 정식 한자 명칭은 쌍절룡이지만 대다수가 가운데의 절을 못 읽어서(...) 그냥 쌍용 혹은 쌍용권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다.

 

 

 

 

 

처음엔 맨주먹으로 시작 하지만 진행 하면서 각종 무기를 쓰거나 할 수 있는데 채찍이나 야구 방망이를 잡고 휘두를 수도 있었고, 상자, 짱돌(정확히는 바위), 소형 폭탄[1], 나이프 등을 던지거나 할 수 있었다.

 

 

 

 

 

버튼의 조합에 따라 각기 다른 공격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팔꿈치 공격이 특히 강력했다. 이유는 발동이 빠르고 리치도 제법 긴데다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는지 적이 피하지도 못하고 무조건 한방에 넘어지기 때문. 덕택에 다른 모든 것은 제쳐두고 이 백 엘보 하나만으로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깨버릴 수 있었을 정도. 대부분 '백 엘보'를 기억하거나 사용할 때 "흠!"이라는 효과음을 더 기억할 것이다. 머리채잡기 무릎공격, 롤링 소배트등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치고 상당히 다양한 공격패턴이 있지만 가장 확실한 기술은 바로 이것.[2] 단 더블 드래곤 어드밴스에서는 백 엘보가 좀 성능이 낮아지고 대신 원조에선 거의 의미가 없었던 박치기가 엄청난 상향을 이루게 되었다. 이식판인 패미컴,세가 마스터 시스템은 등신 변경때문에 모션이 바뀌었는데 리치가 짧다보니 거의 잉여기술이다.


 

 

 

 

그리고 2인 동시플레이를 할 때에는 최종보스를 없앤 뒤에 둘이 서로 싸우게 해서 이긴 쪽이 마리안을 구하는, 여자를 두고서는 형제끼리도 서로 다툴 수밖에 없었던 모습을 보여줬던 게임.[3]

 

출처 - 리그베다 위키 더블드래곤 항목

 

 

 기타 (etc.)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ddragonw.zipDouble Dragon (World set 1)

 

ddragonw1.zipDouble Dragon (World set 1)

 

일본판

 

ddragon.zipDouble Dragon (Japan) (원본롬)

북미판

 

ddragonu.zipDouble Dragon (US set 1)

 

ddragonua.zipDouble Dragon (US set 2)

 

 

ddragonub.zipDouble Dragon (US set 3)

 

 

한글판

 

기타

 

ddragonb.zipDouble Dragon (bootleg with HD6309)

 

ddragonba.zipDouble Dragon (bootleg with M6803)

 

 

 

 

 

 

 * 마메 게임에 실행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http://oldgameblog.com/38 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